키키스토리/이것저것 후기

[책] 스물일곱 이건희처럼

키키 ^^v 2010. 1. 22. 09:01

철저한 현실감각으로 절체절명의 위기의식을 가지고 장벽을 돌파한 경험이 있는 살아 있는 인물, 이건희를 통해 위기 극복 방법을 제시한다. 20대까지만 해도 형제들 사이에서 주목받지 못했던 이건희라는 인물이 그때까지만 해도 세계 속에서는 삼류에 불과했던 삼성을 세계초일류로 올려놓기까지 어떤 계기를 통해 자극을 받고 어떻게 자신을 단련하였는지, CEO로서가 아닌 이건희 개인의 자기계발 전략을 소개한다. 출처: 알라딘




2번째로 읽은 나의 Ebook! 신났다, 요즘~ 한국책을 원없이 읽을 수 있어서~ 또 다른 두 권을 이미 다운받았다!
당분간 책후기가 자주 올라올지도 모르겠다. 솔직히 책후기 무지무지 귀찮은데~ -_-;;; 그래도 이렇게 몇줄이라도
남기면서 혼자 만족한다, 막. ㅋㅋ
거기에다 오늘 또 내가 딱 원하던 싸이트를 알게 되었다. 유저스토리북이라고. 아직 베타버젼이라서 좀 부족한 점들도 보이지만 나름 활용만 잘하면 좋을 것 같기도 하다. 오른쪽 책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 서재로 이동한다. 내가 읽은 책을 다 등록하기엔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아서. 일단 소유하고 있는 책 위주로 몇권 올려봤다.
나중에 저기에다가 후기 하나씩 올려도 괜찮을 것 같다. 대대로 물려줘야지. "할머니가 읽고 느꼈던 바이다~ 니네도 읽어봐~" 이러면서. ㅋㅋㅋㅋ

스물일곱의 이건희처럼. 사실 책제목 보면 반감이 생길지도 모르겠다. 삼성=돈성 -_-;;; 말이 참 많으니.
여하튼 난 그런 건 잘 모르고 관심이 그다지 많은 것도 아니고, 단지 10년만에 삼류삼성을 일류삼성으로
만든 사람에 대해서 좀 알고 싶고 또 함 읽어보라는 추천도 받고 해서 읽게 되었다.

긍정이란 책 다음으로 읽은 것도 어찌 내용상 딱 잘 들어맞았던 것 같다. 

강하게 뇌리에 남는 것이 몇가지 있다면...

첫째, 난 재벌이 아니기에 안된다는 부정적인 생각 자체를 버려라. 핑계는 이제 그만~
둘째, 살아있는 공부를 해라. 직접 발품을 팔아라. 
셋째, 내 자신과 싸워 이겨라.

어쩜 모든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뻔한 내용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내 것으로 만들기엔 너무나도 어려운 과제이다.
진정 스스로의 삶에 반영한다는 거 자체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정말 고통스러운 일인 것 같다. 책에선 옛날의 나 자신을
뼛속까지 바꾸라고 한다. 이 부분에선 정말 종교적인 것도 생각이 나더라. 옛사람을 버리고 새사람이 된다는 것이랑
비슷한 느낌이 들었다. 매일매일 내 속에 새사람이 태어나게 하기 위해서 얼마나 자신과 싸워야 하는지. 나의 옛사람을 또 죽이고 죽여야 하는지. 후덜덜. -_-
 
단 한 걸음만이라도 앞으로 전진만 할 수 있다면 난 제대로 살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