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점이 맞지 않은 한 장의 사진은 실수이고,
촛점이 맞지 않은 10장의 사진은 실험이며,
촛점이 맞지 않은 100장의 사진은 스타일이다'.
'사진속에는 현실이 있고 이것은 때때로 진짜 현실보다 더욱 현실적인 불가사의한 힘을 지니고 있다'.
'카메라가 시인의 머리와 눈이 되게 하지 않는 한 좋은 사진은 안 나온다'.
'사진을 찍을 때 사실상 내가 하는 일은 사물에 대한 해답을 찾는 작업이다'.
'나의 최고의 작품들 대부분은 무의식적으로 찍은 것들이고,
그 일은 내가 그 대상과 작품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에 선행된다'.
'내 작품중 가장 좋아하는 사진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바로 내일 찍을 사진중에 하나라고 대답할 것이다'.
'아마추어 사진가의 문제점중 하나는 사진 찍는 이유를 모른다는 것이다'.
'모든 사진속에는 항상 두 사람이 존재한다: 사진가 그리고 감상자'.
'사진가의 가장 힘든 일은 다름아닌 사.진.을 찍.어.야 된다는 것이다'.
'만일 당신의 사진이 흡족하지 않다면 그건 당신이 충분히 가까운 거리에서 찍지 않았기 때문이다'.
'카메라로 부터 500야드 이상 떨어진 그 어떤것도 그 다지 포토제닉 하지 않다'.
'좋은 사진은 카메라의 심도 조절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심도에 의해 좌우된다'.
'나의 사진에서 색과 구도를 분리할 수 없다. 나는 모든것을 컬러로 본다'.
'사진은 찍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언어와 사진은 그 둘 중 한 가지로만 소통할 때보다 함께 소통할때 훨씬 파워풀해 질 수 있다'.
'좋은 사진을 위한 법칙이란 없다, 단지 좋은 사진만 존재 할 뿐이다'.
'애매한 컨셉에 수려한 사진 만큼 형편없는 것은 없다'.
형편없는 돈 많은 아마추어 작가들은 가난한 사람들의 모습을 희미한 흑백 사진에 담고 예술이라고 생각한다.
촛점이 맞지 않은 10장의 사진은 실험이며,
촛점이 맞지 않은 100장의 사진은 스타일이다'.
'사진속에는 현실이 있고 이것은 때때로 진짜 현실보다 더욱 현실적인 불가사의한 힘을 지니고 있다'.
- Alfred Stieglitz.
'카메라가 시인의 머리와 눈이 되게 하지 않는 한 좋은 사진은 안 나온다'.
- Orson Welles.
'사진을 찍을 때 사실상 내가 하는 일은 사물에 대한 해답을 찾는 작업이다'.
- Wynn Bullock.
'나의 최고의 작품들 대부분은 무의식적으로 찍은 것들이고,
그 일은 내가 그 대상과 작품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에 선행된다'.
- Sam Abell.
'내 작품중 가장 좋아하는 사진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바로 내일 찍을 사진중에 하나라고 대답할 것이다'.
- Imogen Cunningsham.
'아마추어 사진가의 문제점중 하나는 사진 찍는 이유를 모른다는 것이다'.
- Terence Donovan.
'모든 사진속에는 항상 두 사람이 존재한다: 사진가 그리고 감상자'.
- Ansel Adams.
'사진가의 가장 힘든 일은 다름아닌 사.진.을 찍.어.야 된다는 것이다'.
- Doug Bartlow.
'만일 당신의 사진이 흡족하지 않다면 그건 당신이 충분히 가까운 거리에서 찍지 않았기 때문이다'.
- Robert Capa.
'카메라로 부터 500야드 이상 떨어진 그 어떤것도 그 다지 포토제닉 하지 않다'.
- Brett Weston.
'좋은 사진은 카메라의 심도 조절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심도에 의해 좌우된다'.
'나의 사진에서 색과 구도를 분리할 수 없다. 나는 모든것을 컬러로 본다'.
- William Albert Allard.
'사진은 찍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 Ansel Adams.
'언어와 사진은 그 둘 중 한 가지로만 소통할 때보다 함께 소통할때 훨씬 파워풀해 질 수 있다'.
- Wilam Albert Allard.
'좋은 사진을 위한 법칙이란 없다, 단지 좋은 사진만 존재 할 뿐이다'.
- Ansel Adams.
'애매한 컨셉에 수려한 사진 만큼 형편없는 것은 없다'.
- Ansel Adams.
형편없는 돈 많은 아마추어 작가들은 가난한 사람들의 모습을 희미한 흑백 사진에 담고 예술이라고 생각한다.
- Ken Rockwel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