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생각

삶의 진실

키키 ^^v 2007. 6. 11. 17:0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언가를 남기고 싶은 지금...
특별히 할 말이 있는건 아닌데 그 어떤 의미가 내포된 말들을 주욱 나열해보고 싶다.
잡고 싶은 순간 순간이 존재하는 것처럼. 절대 멈쳐버렸음 좋겠지만 그냥 흘러버리는
그런 것들에 대하여 이제 꽤 익숙해질 법도 한데 계속 미련을 가지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할 땐
정말 답답하고 한심하기 짝이 없다. 하지만 이런 것이 삶의 진실인 것을... 나 역시 말하고 싶다.
그냥 스쳐지나는 인연들처럼, 서로의 안부가 진정으로 궁금하지도 않지만 그저 형식적으로
내뱉는 그런 하챦은 말 한마디 한마디 속에서도 역시 삶의 진실은 존재한다.
그것이 거짓으로 보이고, 진실되게 보이지 않다 하더라도 모두 다 그런 경험이 있고
또 한없이 자연스럽게 나타나기에 다들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다. 그렇다고 내가 살고 있는
삶이 거짓되다고 말하기엔 무리가 있지 않겠는가. 내게 있어선 진실인거다. 거짓속에 진실이
살아 있는 것처럼, 내가 살고 있는 삶, 역시 진실인거다.
내 생활이 내 생각과 모순이 되고, 내 주위의 적지 않은 것들이 뒤죽박죽 엉켜있는 실타래로
보이고 도무지 뒷수습이 감당이 안될 것 같다고 할지라도 난 현재를 살고 있고
그 속에서 그 순간 속에서 난 진실을 추구하고 있다.
나의 진실이 날 말해주기를 바라며, 난 오늘도 그 진실함에 목말라 하고 있다.

반응형